전심전력



건투를 빈다

저자
김어준 지음
출판사
푸른숲 | 2011-12-19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딴지총수 김어준의 진심 어린 상담, 이제 당신이 진짜 원하는 것...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김어준이 친절히, 날것 그대로 고민상담을 해주는 책이다.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들은..

얼마나 유럽여행을 많이 했으면 가이드를 했을까?

김어준, 사람이 참 뭐랄까 꼬이지 않고 있는 것 그대로 볼수있는 눈을 가졌다는것. 그리고 나도 저런 담백한 시각을 가질 수 있을까?

정말 여행을 많이 하면 조금더 객관적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것인가?


이 책은 친구가 소개해주고 빌려준 책인데 이 책을 왜 진작 안봤을까 후회되었다. 이 책은 김어준의 세계관 자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 가족, 친구, 직장, 연인 등에 대한 고민을 이건 이런 것이고, 이건 이런 것이다. 라고 김어준식으로 딱딱 잡아준다. 솔직히 100%공감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되고, 그럼에도 '아, 이사람은 이걸 이런식으로 생각하는구나' 그리고 '나보다 조금은 더 고민해봤구나'라는 생각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느낀건 이 사람 한결같다는 거다. 세상을 보는 방정식을 어느정도 풀었구나라고 생각했다. 나보다는 훨씬 더 많이.


요즘 많이 느끼던 것은 과연 무엇을 해야 행복하게 살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였다. 결론은 원하는 것을 해야된다는 것. 그런데 나는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조차도 잘 모르고있는것 같다. 나는 무엇을 할때 가장 행복한가. 나는 뭘 원하는가. 다른 사람들은 이런 고민 안하고 사나. 내가 원하는 것을 해야되는데... 그게 뭔질 모르니... 참 답답하다. 그런데 김어준은 참 ㅋㅋ 간단하게 대답한다. 이것저것해보고 많이해보고 찾아보고 계속해보라고. 하아... 김어준은 그렇게 살아왔던것 같다. ㅋㅋ 이것 저것하면서.. 그러다가 딴지일보를 창간했다는데... 참 대단하다. 그런걸 보니 답이없는 문제를 고민하고 있는 듯한 느낌도 들고. 당신도 지금 고민하고 있나? 한번 펼쳐보시라 김어준의 책을. 참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세계관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인생, 건투를 빈다.



'리뷰 > 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 리뷰]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 최진기  (4) 2013.02.16